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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아동의 부모와 가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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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5 2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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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 부모들은 장애 유아의 지도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다.
설명
장애아동의 부모와 가족에 대한 data(자료)입니다.
2.장애유아 부모교육의 피료썽
①장애유아의 교육은 가정지도가 더욱 중요하다.
③부모가 최소한 아동이 학교 외의 장소에서 어떤 기술을 사용하는지에 관한 정보를 교사에게 준다면 아동교육에 도움이 될 것이다. 장애아동의부모와가족 , 장애아동의 부모와 가족인문사회레포트 ,


다. 따라서 장애 유아에 대한 지식과 이해를 통해 가정교육의 질을 높일 수 있다
②부모교육을 통하여 조기치료, 교육의 efficacy를 높일 수 있다 장애 유아의 치료교육은 조기에 발견하여 실행할수록 efficacy가 크다. 부모들은 단지 행동적 변화에 대해 보고하는 것보다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아동이 학교에서 배운 기술을 가정에서 연습시킬 수도 있고, 새로운 기술을 가르칠 수도 있다 부모들이 자녀에게 어떤 기술이 중요하며, 배울 필요가 있고 또 어떤 기술은 배울 필요가 없다는 것을 결정하는 일에 참여하게 된다면, 교사들은 아동과 가족의 진정한 삶을 위해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쉬워진다. 교사들은 하루의 1/3정도의 시간만 아 동과 접하는 반면 그 이외의 시간을 함께 하는 가족들은 아동의 흥미, 동기, 취미, 근심, 일과, 압박감, 요구, 건강 등에 대한 중요한 교육적 정보를 얻을 수도 있다
②가족들은 자녀가 배우는 것에 가장 큰 관심을 가지고 가족은 아동의 학교생활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교육 프로그램(program]) 에 관여하는 유일한 성인집단임으로 가족들은 언제나 교육팀 들이 결정한 사항들과 함께 생활해야 한다.
①가족들은 다른 누고 보다 자녀에 관련되어 잘 안다. 부모교육을 통하여 치료교육을 가정에서 연장할 수 있으므로 efficacy를 높일 수 있다
③장애 유아 교육기관의 교육과 가정교육의 일관성을 유지할…(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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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아동의 부모와 가족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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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장애아동의부모와가족

1.장애아동 부모교육의 피료썽과 역할
1.부모 및 가족 참여 지원
2.장애유아 부모교육의 피료썽
3.부모역할

2.장애아동이 가족에게 미치는 영향과 교사의 역할
1.부모의 reaction response
2.형제 및 다른 가족의 요구와 reaction response

3.의사소통
1.부모-교사
2.가정-학교

4.부모참여의 다른 형태
1.교사로서의 부모
2.부모교육과 지원 단체
3.‘부모와 부모‘ 단체
4.연구 동반자로서 부모
5.부모참여 정도

5.바람직한 장애아 부모의 태도



1. 장애아동 부모교육의 피료썽과 역할
1. 부모 및 가족 참여 지원
특수교육에서 부모-교사간의 협력은 매우 중요하고 부모들은 참여 하기를 원하고, 부모와 가족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을 때 가장 큰 efficacy를 나타낸다는 것이 여러 연구에서 입증 되고 있으며 법은 서로의 협력을 요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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