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strategy] 오리온 닥터유의 성공요인 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7 11:16본문
Download : 닥터유 성공요인.hwp
[참고자료] www.orionworld.com www.dr-you.co.kr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www.etoday.co.kr
www.munhwa.com
순서
www.dt.co.kr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Opportunity
www.fnnews.com
(1) Strength
www.dr-you.co.kr
3. SWOT analysis(분석)
오리온 닥터유의 성공요인 analysis에 대한 data(자료)입니다.
4. 닥터유 성공요인
5. 한계와 전망
[경영strategy] 오리온 닥터유의 성공요인 analysis
오리온 닥터유의 성공요인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2) 기술력
(3) marketing
(2) 산업 구조
오리온동양제과 , 오리온 닥터유 마켓오 , 오리온쵸코파이 , 오리온 롯데제과 , 히트상품블루오션사례
(1) 오리온
(1) 제품력
(2) Weakness
(1) 한계점 analysis(분석)
www.edaily.co.kr
1. Introduction
(4) Threat
(2) 닥터유
2. 산업 환경 analysis(분석)
www.hankyung.com
(1) 산업 특성(特性)
www.mk.co.kr
[참고data(자료)]





www.orionworld.com
오리온은 지난 1956년 설립이후 `정직`과 `신용`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입맛에 맞는 과자를 만들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아 파이부문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제과업계 대표 제품 오리온 초코파이를 비롯해, 예감, 초코칩쿠키, 고래밥, 자일리톨껌, 투유초콜릿 등 건과류 核心(핵심)제품 80여종을 생산하고 있는 동양제과는 국내에서만 서울, 익산, 청주, 등지에 4개의 생산 공장을 두고 있으며 이들 공장은 파이류와 껌, 비스킷, 캔디류를 연간 4,000억 원 규모로 생산하고 있다아
(2) 향후 전망
90년대에 들어서면서 기존의 제과사업과 함께 유통, 미디어, 영화, 외식 등의 분야로 사업을 다각화하며 비약적으로 성장해 왔고 그 결과 90년대 초 2,000~3,000억 원대에 불과하던 외형이 2003년 말 기준으로 매출액 1조 540여 억 원에 달하는 중견그룹으로 성장하게 되었다. 그룹의 출발점이자 모태는 동양그룹의 foundation(창업)주인 서남 이양구 회장이 1956년 설립한 ㈜오리온(구 동양제과)이며, 2001년 9월 이전까지 동양그룹에 속해 있다가 토탈 엔터테인먼트회사를 지향하는 ㈜오리온이 업종전culture와 사업 확대를 위해 동양그룹으로부터 계열분리하면서 오리온그룹으로 정식 출범하게 되었다. 오리온그룹은 향후 제과 사업에서의 탄탄한 성장력을 발판으로 외식, 미디어, 영화 등 엔터테인먼트사업과 제과 해외사업에 核心(핵심)역량을 기울여 `먹는 즐거움에서 보는 즐거움까지`를 추구함으로써 국내 최고의 식품회사는 물론, 국내 최대의 토탈 엔터테인먼트그룹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아
설명
다.
Download : 닥터유 성공요인.hwp( 81 )
오리온그룹은 2001년 9월 ㈜오리온(구 동양제과)을 중심으로 유통, 미디어, 영화, 엔터테인먼트 등 관련 16개사가 동양그룹으로부터 분리하면서 새롭게 출범한 그룹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