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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관계관리(CRM)의 concept(개념)과 전제조건, SAS CAM방법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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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2 2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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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경향은 대량marketing (mass marketing)을 필두로 세분화marketing (segmentation marketing), 틈새marketing (niche marketing)과 같은 다양한 marketing 방식이 등장하게 되었다. 제품라인이나, 서비스라인을 고객의 취향에 맞는 …(drop)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고객관계관리(CRM)의 concept(개념)과 전제조건, SAS CAM방법론







다.

Ⅲ. SAS CAM 방법론

1. 1단계: 동향파악
2. 2단계: 기반구축
3. 3단계: 고객에 대한 이해
4. 4단계: 설계
5. 5단계: 개발
6. 6단계: 실행
7. 7단계: 검토
고객관계관리(CRM)

I. 고객관계관리의 개념(槪念)

고객관계관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CRM)는 고객과 관련된 기업의 내 ? 외부자료(data)를 分析(분석) ? 통합하여 고객속성 에 기초한 marketing 활동을 계획하고, 지원하며, 평가하는 경영활동으로 definition 내릴 수 있따 즉, 선별된 고객으로부터 수익을 창출하고 장기적인 고객관계를 가능하게 하는 solution으로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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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관계관리(CRM)의 개념(槪念)과 전제조건, SAS CAM방법론
목차

고객관계관리(CRM)

Ⅰ. 고객관계관리의 개념(槪念)

Ⅱ. 고객관계관리(CRM)의 전제조건

1. 고객통합 데이터베이스가 구축되어 있어야 한다. 1970년대의 대량생산시대는 생산하면 팔리던 시대로써 소비자에 대한 관심과 욕구는 생각하지 않아도 되는 시기였으나, 기업 간 경쟁이 심화되면서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게 되고, 소비자의 관심 역시 점차 복잡하고, 다양해지면서 기업들은 소비자에 대한 새로운 marketing 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2. 고객 속성 을 分析(분석)하기 위한 데이터마이닝 도구가 준비되어야 한다.
기업들의 marketing 에 대한 관심은 환경의 change(변화)에 따라 지속적으로 change(변화)되어 왔으며, 이러한 환경의 change(변화)는 marketing 에 대한 기업의 관심을 자극하였다.
3. marketing 활동을 대비하기 위한 캠페인 관리용 도구가 필요하다.

Ⅲ. SAS CAM 방법론

1. 1단계: 동향파악
2. 2단계: 기반구축
3. 3단계: 고객에 대한 이해
4. 4단계: 설계
5. 5단계: 개발
6. 6단계: 실행
7. 7단계: 검토
고객관계관리(CRM)

I. 고객관계관리의 개념(槪念)

고객관계관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CRM)는 고객과 관련된 기업의 내 외부자료(data)를 分析(분석) 통합하여 고객속성 에 기초한 marketing 활동을 계획하고, 지원하며, 평가하는 경영활동으로 definition 내릴 수 있따 즉, 선별된 고객으로부터 ...


고객관계관리(CRM)의 개념(槪念)과 전제조건, SAS CAM방법론




목차

* 고객관계관리(CRM)

Ⅰ. 고객관계관리의 개념(槪念)

Ⅱ. 고객관계관리(CRM)의 전제조건

1. 고객통합 데이터베이스가 구축되어 있어야 한다.
3. marketing 활동을 대비하기 위한 캠페인 관리용 도구가 필요하다.
2. 고객 속성 을 分析(분석)하기 위한 데이터마이닝 도구가 준비되어야 한다.
세분화marketing 이란 목표(goal)고객의 니즈에 따른 差別화된 서비스를 공급할 수 있는 marketing 능력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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