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홈쇼핑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3 13:41
본문
Download : LG홈쇼핑_3219885.hwp
LG홈쇼핑 , LG홈쇼핑경영경제레포트 ,
LG홈쇼핑
1. LG홈쇼핑 사업부문
2. 회사연혁(1994~2003)
3. 회사비전
4. 사업동향
5. 공급측면
- 공급업체(제조업체, 유통업체, 물류회사)
- 기업형 유통과 과점화
6. 소비측면
- 구매자의 교섭력
① TV 홈쇼핑 시장
② 인터넷(Internet) 홈쇼핑
③ 고객 DB를 활용한 카탈로그 사업
④ 제품 및 서비스의 discrimination화
7. LG 홈쇼핑의 정보 시스템
- ERP의 定義(정이)
- ERP도입의 기대 결과
- SCM(Supply Chain Management)의 定義(정이)
- SCM의 중요성
- LG홈쇼핑의 정보 시스템 발전 과정
☞ LG홈쇼핑 사업부문
1. 케이블 TV을 통해 24시간 상품을 판매하는 TV홈쇼핑
2. 국내 최대 인터넷(Internet)쇼핑몰 LG이숍(www.lgeshop.com)
3. 국내 최대 발행부수와 매출을 올리고 있는 LGeShop카탈로그
매출 규모면에서는 미국의 QVC, HSN에 이어 세계 3위이고, 2001년에는 업계 최초로 연간 매출1조원을 돌파한데 이어 2003년에는 1조 6천3백억원으로 유례없는 불황 속에서도 선두 기업의 입지를 확고히 함.. 특히 인터넷(Internet) 쇼핑몰 LG이숍은 지난해 직전연도 대비 46% 성장한 취급고 매출 4,150억원(취급고 기준, V.A.T제외)을 달성하여 명실공히 B2C부문의 1위를 달성함으로써 TV홈쇼핑의 신화를 이어갈 未來(미래)의 성장엔진으로 그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음. 국내 최초로 24시간 고객상담, 30일 이내 교환.반품.환불 보증, 선환불 서비스, 실명제 서비스, 지정일. 휴일배송 서비스, 해피콜 서비스 등을 통해 고객만족에 노력.
☞ 회사연혁(1994~2003)
1994. 12
1995. 08
1995. 10
1996. 04
1997. 03
1998. 04
1998. 07
1998. 12
1999. 04
1999. 06
2000. 01
2000. 03
2000. 05
2001. 05
2001. 12
2002. 05
2002. 09
2002. 10
2002. 12
2003. 02
2003. 05
2003. 06
2003. 07
2003. 07
2003. 08
2003. 09
2003. 10(주)한국홈쇼핑 법인 설립
시험방송 개시
국내 최초로 TV홈쇼핑 24시간 방송처음
카탈로그 사업 진출
(주)LG홈쇼핑으로 상호 변경
인터넷(Internet)쇼핑 사업 진출
구매고객100만명 돌파
대한상공회의소 주최 한국유통대상
무점포부문 대상 수상
한국통신판매법인 설립
한국전자상거래표준원 주관 `우수 사이버몰‘
우수작 수상
코스닥 등록
구매고객 20…(To be continued )
설명
LG홈쇼핑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다.
,경영경제,레포트
LG홈쇼핑의 회사연혁과 비전 및 공급과 소비측면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Download : LG홈쇼핑_3219885.hwp( 65 )
LG홈쇼핑의 회사연혁과 비전 및 공급과 소비측면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