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文化(문화)콘텐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1 02:08
본문
Download : 한류문화콘텐츠.hwp
특히 2000년 이후에는 드라마가요영화 등 대중文化만이 아니라 김치고추장라면가전제품 등 한국 관련 제품의 이상적인 선호현상까지 나타났는데, 포괄적인 의미에서는 이러한 모든 현상을 가리켜 한류라고 한다. 한류는 china에서 일고 있는 이러한 한국 대중文化의 열기를 표현하기 위해 2000년 2월 china 언론이 붙인 용어이다.]‘文化적 요소’가 바로 소설로, 영화로, 만화로, 게임으로, 애니메이션으로, 에듀테인먼트콘텐츠로, 캐릭터로 새롭게 태어날 수 있는 것이다. china뿐만 아니라 日本(일본)까지도 그 바람이 불고 있다아
`文化콘텐츠란`
창의력, 상상력을 원천으로‘文化적 요소’가 체화되어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文化상품(Cultural Commodity)[文化콘텐츠의 창작원천인‘文化적 요소’에는 생활양식, 이러한 `文化적 요소`는 창의성과 기술을 바탕으로 고부가 전통文化, 歷史(역사)기록, 이야기, 가치를창출하는 文化콘텐츠로 전환될 수 있다아 이 과정에 신화, 예술, 개인의 경험 등 서 창의적 기획력은‘文化적 요소’에 새로운 혼을 불어넣는 다양한 요소들이 포함된다된다.
이후 한국 대중文化의 열풍은 china뿐 아니라 타이완홍콩베트남타이인도네시아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전역으로 확산되었다.



REPORT
김승민
`한류, 文化콘텐츠`
`현재 한류란`
한국文化와 文化상품의 글로벌진출, 국가성장 및 文化 선진국 진입의 key point(핵심) 한류는 1990년대 말부터 동남아시아에서 일기 처음 한 한국 대중文化의 열풍으로 1996년 한국의 텔레비전 드라마가 china에 수출되고, 2년 뒤에는 가요 쪽으로 확대되면서 china에서 처음 하였다.
文化콘텐츠는 그 내용에 따라 애니메이션, 영화, 게임, 캐릭터, 만화, 음악, 예술, 출판, e-book, 방송영상, 디자인, 패션, 공예, 에듀테인…(省略)
한류文化(문화)콘텐츠
한류文化(문화)콘텐츠
한류문화콘텐츠,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한류문화콘텐츠 , 한류문화콘텐츠인문사회레포트 , 한류문화콘텐츠
순서
Download : 한류문화콘텐츠.hwp( 98 )
다. 심지어 대중文化의 수용 차원을 넘어 한국의 가수영화배우탤런트, 나아가 한국인과 한국 자체에 애정을 느껴 한국어를 익히거나 한국 제품을 사려는 젊은이들까지 생겨났는데, china에서는 이들을 가리켜 `합한족(哈韓族)`이라는 신조어로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