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을 통한 글로벌 전략(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5 12:30
본문
Download :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을 통한 글로벌 전략.docx
어느 정도 성숙기에 이른 만큼 현대차가 초기에 만들어놓은 저가의 이미지가 오히려 발목을 잡고 있는 상황이다. 현대차는 이에 대한 한계를 느끼고 상당한 속도로 세계시장진출을 이뤄냈다.
그러나 현재 현대자동차가 처한 상황은 그다지 녹록치 않다. 단순히 많은 자동차를 판매하는 것이 아닌 이익 측면에서도 관리를 해야 하는 상황까지 온 것이다.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을 통한 글로벌 전략(戰略)






Download :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을 통한 글로벌 전략.docx( 67 )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을 통한 글로벌 전략 ,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을 통한 글로벌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글로벌 전략
설명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을 통한 글로벌 전략(戰略)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을 통한
글로벌 책략
글로벌시장의 측면에서 볼 때 한국이라는 시장은 굉장히 협소한 부분에 불과하다. 이러한 진출들에 있어 무엇보다 적극적인 현지투자, FDI를 통해 현지생산공장을 건립, 생산원가를 절감하여 가격경쟁력을 우위로 가져가는 책략이 주요했다고 할 수 있다아 가격 대비 고성능, 즉 실용적인 컨셉은 세계시장에서 현대가 성공할 수 있었던 가장 큰 原因이었다. 따라서 명실상부 국내 시advantage(장점) 유율 1위의 자동차제조기업인 현기차도 이러한 흐름에 따라 여러 국가에 진출해 있다아 신흥시장인 인도, 브라질 이외에 8개국에 11개의 생산법인을 갖추고…(To be continued )
현대자동차,해외진출,글로벌,전략,경영경제,레포트
다.
목차
서론 ....3
본론 ....3
기업 일반 현재상황 .....3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 과정...5
해외직접투자 ......5
현지화 책략 ......8
현대자동차의 직면 과제(problem)..10
브랜드이미지 ....10
중국(中國) 자동차 시장..11
結論(결론) ....14
※참고한 문헌 ....15
서론
전 세계의 기업들은 세계적인 경기침체와 내수시장만이 아닌 세계를 무대로 한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을 위해 해외로 진출하고 있다아 특히 자동차산업의 기업들은 신흥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추세이다. 또한 나라별로 제품을 달리하는 제품별 현지화와 맞춤식 옵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 것도 단순히 저렴한 가격의 차이기 때문에 품질이 좋지 않을 수 있다는 인식을 타파하였다. 브랜드 인지도가 소비자의 인식에 박혀버린 지금, 고속성장 중인 중국(中國)시장과 점점 낮아져가는 무역장벽의 環境(환경)에서 이를 타파하기 위한 노력은 지속되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