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시각장애학생의 전환과정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2 12:32
본문
Download : 미국에서 시각장애학생의 전환과정에 관한 연구.hwp
미국에서시각장애학생의전환과정에관한연구 , 미국에서 시각장애학생의 전환과정에 관한 연구인문사회레포트 ,
다. Nagle(2001)에 의하면, 미국의 국가종단전환연구(the National Longitudinal Transition Study)에서 일반 靑少年(청소년) 69%와 비교하여 모든 장애 靑少年(청소년) 56.8%, 그리고 시각장애 靑少年(청소년) 29.4%만이 중등학교를 졸업하고 3-5년 내에 경쟁 고용되었다.
미국에서 장애 학생들이 학교에서 성life(인생) 활로의 성공적인 전환을 위해 개별 장애 학생의 전환계획 개발, 지歷史(역사)회에 기반한 …(skip)
미국에서 시각장애학생의 전환과정에 관한 연구
순서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미국에서 시각장애학생의 전환과정에 관한 연구.hwp( 50 )
미국에서 시각장애학생의 전환과정에 관한 연구에 대한 자료입니다. 이는 장애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들에 참여하고, 직업 현장을 탐색하고, 직업 선택의 범위를 명확히 하고, 실제로 도달가능한 고용 목적들을 설정하는 것을 돕는다. 특히 아동기부터 자연스럽게 가족이나 지歷史(역사)회 주민들의 다양한 직업 활동들을 시각을 통해 직·간접적으로 경험하지 못한 시각장애 학생의 진로 발달과 고용 성과는 매우 취약하다고 할 수 있다아 시각장애 학생들의 이러한 전환 욕구들을 충족시키는 것은 교육자들과 재활직원들의 도전이다.






레포트/인문사회
1. 연구의 의의
장애 학생들의 future 의 가장 중요한 측면들 중 한 가지는 바로 고용과 관련된다 그러나 장애 학생들은 어떤 유형의 일을 좋아하고 어떤 진로 선택권을 스스로가 가지고 있는지 충분히 인식하지 못한다. 또한 중등학교의 전체 전환과정에서 성인 직업재활기관의 참여와 협력을 통해 장애 학생들이 중등학교 環境(환경)을 떠난 후에 고용에 필요한 지원들과 서비스들을 성인 직업재활기관으로부터 연속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도록 보장해야 한다. 그러면서 Nagle은 기관협력, 직업평가와 훈련의 접근, 사회성기술 훈련, 체계적인 진로교육, 시간제/전일제 유급 하계방학 고용의 참여, 그리고 가족과 학생들의 전환과정에 참여야말로 장애 학생들의 전환서비스의 최상의 실제로 확인하였다.
미국에서시각장애학생의전환과정에관한연구
미국에서 시각장애학생의 전환과정에 관한 연구에 대한 資料입니다.
장애 학생들의 학교에서 고용으로의 성공적인 전환을 위하여, 중등학교는 장애 학생들이 지歷史(역사)회에서 다양한 진로와 고용에 대하여 학습하고 발달하도록 적절한 전환계획을 개발하고 다양한 직업경험들(cooperative work experiences)을 제공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