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마케팅 전략(strategy) - 기업이미지마케팅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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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31 2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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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시 미국형 CI의 이 때 개발된 IBM의 事例(사례)에서 보듯이 `International Business Machine` 라는 길고 복잡한 회사명을 짧고 강인한 이미지를 주는 약칭과 디자인으로 표현해 시각적 환기를 높임으로서 marketing 이 원활히 수행토록 하는데 초점…(투비컨티뉴드 )
설명






기업이미지마케팅에 대한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서론
본론. 1- CI의 발전단계
2- CI strategy의 방향과 추진시기
3- CI strategy의 效果(효과)
結論(결론).
Ⅰ.서론
기업의 marketing strategymarketing 이라 함은 주로 제품별 marketing 을 인식하게 된다된다. 광활한 대륙 국가이자 자동차 문화가 발달한 미국에서 고객들이 넓은 지역을 빠른 속도로 이동할 때 도로변의 기업의 입간판을 效果(효과)적으로 식별하도록 하는 것이 주목적이었다.
Ⅱ.본론
1. CI의 발전단계
CI strategy은 자본주의의 중심이라는 미국에서 처음 되었으며 미국의 지리적 characteristic(특성)에 기초에 디자인 분야에 발달해 왔다. 그러나 현재 글로벌 경영체제에서 제품별 marketing 이 의미를 잃어 가고 있따 지역적으로 국한된 시장에서는 제품의 수나 경쟁 기업이 적기 때문에 적은 수의 제품별 marketing 이 가능하지만, 현대의 전 세계적인 시장을 가진 기업으로서 수많은 제품이 쏟아져 나오는 이 때, 개개의 시장 세분화로 제품별 marketing 이 가능하지만, 예전의 시장체계에 비해 효율이 많이 떨어진다.
그러한 이 때, 기업의 사회적 이미지에 따라 기업의 매출이나 수익이 신장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고 있따 또한 그 기업의 이미지가 높아짐에 따라 대상 기업이 생산하는 제품의 신뢰도도 같이 높아진다는 결과가 나오고 있따 이에 많은 기업들이 기업의 이미지를 높이는 marketing 을 하고 있따 이러한 기업의 이미지(Company Identity) 즉, CI라고 일컬어지는 기업의 characteristic(특성), 그 자체의 가치를 중요시 여기고 있따
대표적인 예로 Mc-Donald, Coca-Cola, Micro-Soft 등의 기업은 그 기업이 가진 이미지, 대표적인 브랜드 네임의 경제적 부가가치만 해도 수백억 달러에 이른다.
기업의마케팅전략(strategy)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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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러한 추세에 맞추어 국내 기업들도 CI를 높이는 marketing 을 하고 있따 이에 본론에서는 CI의 발전과 현재상황, strategy방향과 추진시기 및 效果(효과)를 들어 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