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소비자동기理論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1 17:38
본문
Download : 소비자동기이론.hwp
“인간의 행동은 행위주체가 통제할 수 없는 내적이거나 외적인 여러 영향요인에 기인한다”는 기계주의적 관점이나 인간의 행동이 결정되는 정신적 과정을 밝히려는 인지주의적 관점 등이 동기과정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데 이 내용들을 중심으로 제3장 동기과정에 대해 앞으로 살펴보고자 한다.순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소비자동기 소비자동기이론
[경영학] 소비자동기理論
Download : 소비자동기이론.hwp( 35 )
소비자동기이론
소비자동기理論
풍요의 시대라고 할 수 있는 현대사회에서 사람들은 소비생활을 통해 행복을 추구한다.
소비자행동의 이유나 요인에 대한 연구를 하기 위해 가장먼저 선행되어야 할 것이 동기과정에 대한 연구이다.
다. 현대인은 제품을 소비하지 않고는 정상적인 생활을 하루도 영위할 수 없을 정도로 소비생활은 일상생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아 소비자들이 특정 제품과 관련된 행동을 하는 이유나 요인을 이해하는 것은 소비자 행동론에서 매우 중요한 Task 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