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M marketing 성공사례(instance)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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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4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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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1623억원)과 삼성카드(1581억원)도 각각 1000억원이 넘는 마케팅 비용을 지출했다. 신한카드가 2757억원으로 뒤를 이었다. 올 상반기 마케팅비용은 2007년 연간 비용(1조4392억원)에 육박했다. 그 결과 ‘현대카드M’은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고 2005년에는 당기순이익이 흑자로 돌아서게 되었으며 시長點유율도 업계 2위 자리를 얻었다. 카드사의 마케팅비용은 2007년 1조4000억원에서 2008년 2조원을 넘었고 작년엔 2조3420억원을 기록했다.현대카드M marketing 성공사례(instance)analysis(분석)
레포트/경영경제
현대카드M marketing 성공사례(instance)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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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현대카드의 역사(歷史) 및 성장 배경
현대카드는 2001년 다이너스카드를 인수하면서 회사명을 ‘현대카드’로 변경하면서 본격적으로 처음 되었다. 모든 카드업계가 긴축경영으로 돌아섰을 때 현대카드는 그 상황에 굴하지 않았다. 금융감독원이 18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김영선 한나라당 의원에게 제출한 국정감사자료(data)에 따르면 6개 전업계 카드사와 14개 은행계 카드사의 올 상반기 마케팅비용은 1조3616억원으로 작년 상반기(1조460억원)보다 30.2% 증가했다. 사업 처음 당시 시長點유율은 1.8% 정도. 신용대란이 일어난 2003년에는 적자만 6300억 원이었다. 마케팅…(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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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매각 가능성이 제기됐지만 그 후 현대카드는 모던한 이미지를 내세워 다양한 혜택을 준다는 의미에서 멀티플(Multiple)의 머리글자를 딴 `현대카드M`으로 승부수를 던졌다. 후발주자이면서 처음 한지 얼마 되지 않아 카드업계의 불황을 겪었음에도 그것을 이겨내고 현대카드가 TV광고에서 ‘어느새 2위’라고 당당히 말하는 그 날이 오게 된 성공비결을 무엇인지 알아볼 필요가 있다
1) 신용카드 업계의 상황
최근 신용카드사들의 경쟁이 과열조짐을 보이고 있다 마케팅 비용은 30% 이상 늘었다.
업체별로는 현대카드가 2xxx년 상반기 2790억원의 마케팅 비용을 사용해 가장 많았다. 현대카드는 다른 경쟁사보다 10년 이상 늦게 시장에 진출했지만 카드 시장에 참여한지 6년 만에 신용판매 시長點유율 1위로 등극하는 저력을 과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