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속사적 성경 해석의 history(역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8 15:54
본문
Download : 구속사적 성경 해석의 역사.hwp
history는 이미 주어진 화폭에서 더 발전시키는 정도에 지나지 않았다. 종교 개혁 이후의 기독교는 종교 개혁의 진리와 유산을 보존하고 교정한다는 것이 불가피하게 해석학상의 치명타를 초래한 것이다. 사물의 본질적인 의미는 말씀안에 밀착되어 있고 말씀 안에서 연구되었다. 문자적 history적 면을 강조한 것이 안디옥파라하면 후자는 history를 의도적으로 무시하고 history적인 것은 우연적이고, 유동적이라서, history는 결정된 진리를 결코 포함할 수 없다는 것이다.
중세기 해석학 역시 상태적인(동태적이 아닌)말씀 세계를 개진하려 했던 것이다.
구속사적 성경 해석의 history(역사)
Download : 구속사적 성경 해석의 역사.hwp( 98 )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구속사적,성경,해석,역사,인문사회,레포트




구속사적 성경 해석의 history(역사)
구속사적 성경 해석의 역사 , 구속사적 성경 해석의 역사인문사회레포트 , 구속사적 성경 해석 역사
구속사적 성경 해석의 history
1. 들어가며
고대 교회 안디옥파와 알렉산드리아파의 해석의 차이들도 결국 history와 진리 문제였다. 진리를 논함에 history는 단지 운송자(dragster)…(skip)
설명
다. history는 시간 속에 있는 하나님의 임재였으나 하나님을 알기 위해서는 신구약의 history를 빠뜨릴 수 없었던 것이다. 중세기 성당의 격납고는 허물어지고 인간은 벌거벗은 채 하늘 아래 서서 다시 구원문제를 서슴없이 새로이 진술하는 시기였다. 오직 영원한 실재성 같은 이상 세계가 성경 이야기 속에 반영된다 하였다. 그래도 이것은 본문 안에 머물면서 영원한 영의 의미를 찾는 수단과 방법을 모색하였던 것이다.
2. 구속사적 성경 해석의 history
진리의 객관성을 필요로 한다는 것이 한편으로는 신앙 진리 내용의 항목들(logi)을 각도 에 따라 정확히 분류하고 formula화하는 대로 경주하고 또 다른 한편으로는 신앙 이러한 진리를 나타내기 위한 새로운 신임할 만한 격식 구조(kader)를 찾았던 것이다. 종교 개혁 당시는 history의 문제가 신랄히 도전받게 되었다. 그러니 근본적인 화폭은 전포괄적인 말씀 세계 그것이었다. history의 문제는 이 구원 문제보다 더 강인해서 자기가 맏는 바의 구원의 객관성을 구원 사역의 history적 객관성과 성경 본문에로 더 강하게 지향하고 있었던 것이다. 현재의 구원을 묻는 현편에서 볼때 종교 개혁 당시의 사람은 과거의 구원을 물었던 중세인보다 훨씬 강했던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