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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대 일본의 탈아(脫亞) 입구(入歐) 탈구(脫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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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2 17: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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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우를 가까이 하는 자는 함께 악명을 면할 수 없다. 여러 가지 해석에 관해서 이 자리에서 검토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이름난 이 논설은 그러나 각도를 조금 달리 해서 검토할 부분이 있다
우선 전제해두고 싶은 것은 「탈아」의 인식이란 것은 어떤 면에서는 메이지 日本(일본)만이 아니라 근대 동아시아 세계 각국의 숙명적 선택으로 조명되어야 할 명제로서의 성격이 짙다는 사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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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탈아(脫亞)의 공시성

우리나라는 이웃나라의 개명을 기다려 함께 아시아를 부흥시키려 머뭇거려서는 안 된다된다. 근대일본의탈아 , 근대 일본의 탈아(脫亞) 입구(入歐) 탈구(脫歐)인문사회레포트 ,


근대 일본의 탈아(脫亞) 입구(入歐) 탈구(脫歐)에 대해 조사하여 요점해 보았습니다. 우리는 마음으로부터 아시아 동방의 악우를 사절하는 바이다

후쿠자와 유키치의 이 「탈아론」은 메이지 日本(일본)의 대 아시아관을 대변하는 언설처럼 인용되고 연구되어 왔다. 오히려 그 대오를 벗어나 서양의 문명국과 진퇴를 같이 하며, china과 조선을 대하는 법도 이웃나라라는 이유로 특별한 배려를 하지 말고 실로 서양인이 그들을 대하는 방식에 따라서 처분하면 그뿐이어야 한다. 왜냐면 “아시아를 벗어난다”는 탈아의 텍스트란 지역으로서의 아시아를 뜻하기도 하지만, ‘culture’와 ‘시대’로서의 아시아라는 컨텍스트를 강하게 포함하고 있다는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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