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少年(청소년) 환경교육의 결점과 improvement(개선)방안(方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1 14:26
본문
Download : 20062m_mirasahoiky.hwp
사회 環境교육은 학교環境교육에서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는 효율적인 현장학습이나 학습자들의 능동적인 참여를 이끌어내는 자발적인 학습 등을 보완해 줌으로써 서로 연계되었을 때 그 상승效果(효과)가 훨씬 크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교육의 주체가 되는 靑少年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효율적이고 지속적인 環境교육을 실시하기 위해서는 학교環境교육과 차별성을 가지는 동시에 상호보완적인 관계를 가지고 있는 사회 環境교육의 중요성이 부각되어야 할 것이다.
1. 靑少年 環境교육의 필요성
설명
환경교육 환경교육호로그램 환경교육관련전문가 / (미래사회와교육)
환경교육 환경교육프로그램 환경교육관련전문가 / (미래사회와교육)
2. 靑少年 環境교육의 목적과 내용
3. 靑少年 環境교육의 문제가되는점
靑少年(청소년) 환경교육의 결점과 improvement(개선)방안(方案)
Ⅲ. 결 론
1) 다양한 環境교육 프로그램(program]) 개발과 활용
4) 다양한 교육용 소프트웨어의 개발 / 보급
6. future 사회에 대비한 靑少年 環境교육 활성화를 위한 방안
3) 학교, 정부, 環境 민간단체들 간의 유기적 협조체제
2) 環境교육 관련 전문가들의 네트워크화
Ⅱ. 본 론
4. 靑少年 環境교육의 效果(효과)와 효율성
Ⅰ. 서 론
순서
Download : 20062m_mirasahoiky.hwp( 37 )





고도 산업사회화에 따라 지구環境의 위기상황과 이러한 위기 극복을 위한 국제적 노력들이 여러 가지 방향에서 전개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국내외적으로 가장 효율적이고 장기적인 전략으로 꼽는 것은 環境교육이다.
그러나 사회 環境교육에 대한 부분은 정부나 기업 그리고 다른 분야의 지원이 거의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5. future 사회에 대비한 靑少年 環境교육의 지원 방안
다. 이 상태로 環境교육이 진행될 경우 학교 環境교육과 사회 環境교육 간의 불균형은 심화되고, 비효율적이 될 것임은 자명한 일이다. 학교에서의 環境교육이나 각 사회단체의 環境교육이 서로 연계하여 상호보완적인 역할을 함으로써 그 교육적 效果(효과)가 상승 될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학교環境교육은 형식적인 교육에만 머무르고 있으며 사회 環境교육은 재정적․ 제도적 지원 미비 등의 열악한 環境으로 인하여 많은 제약을 받고 있는 실정이다.
환경교육 환경교육프로그램 환경교육관련전문가
우리나라의 경우 環境교육의 필요성은 학교나 사회에서 어느 정도 공감되고 있으나 이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이나 지지는 미미한 실정이다. 環境교육은 環境에 대한 인간의 의식과 태도를 변화시키는 근원적 문제 해결 방법일 뿐만 아니라 적은 비용으로 큰 效果(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방법이라는 점에서 전 세계적으로 강조되는 추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