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퍼런트를 읽고 -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본 세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4 05:34
본문
Download : 디퍼런트를 읽고 -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본 세상.hwp
하지만 이 책에서 저자는 소비자를 카테고리 전문가, 기회주의자, 실용주의자, 냉소주의자, 브랜드 로열리스트로 분류한다. 이런 내용들이 쓸모없는 것이라고 비판을 하면 아마도 정신 나간 사람쯤으로 치부할 것이다. 이중 특정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강한 부류가 브랜드 로열리스트인데 책에서는 이 부류를 적극…(drop)
다.
,감상서평,레포트
순서
디퍼런트를 읽고 -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본 세상
설명
레포트/감상서평
Download : 디퍼런트를 읽고 -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본 세상.hwp( 24 )
* 디퍼런트를 읽고나서
*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본 세상
* 差別(차별) 화의 한계
* 差別(차별) 화와 포지셔닝
* 差別(차별) 화보다는 혁신을
* 책 내용을 잠시 살펴보면, 비즈니스 세계에는 기업이 반드시 지켜야 하는 절대 불변의 원칙이 있다 가령, 싸게 사서 비싸게 판다거나 자사 뿐만 아니라 경쟁사의 경쟁력을 파악해야 한다거나, 소비자의 말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는 것들이 바로 그것이다. 심화된 경쟁속에 너도나도 차별화를 외치지만, 소비자의 눈에 비친 그들의 경쟁력은 차이가 없다.디퍼런트를읽고 , 디퍼런트를 읽고 -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본 세상감상서평레포트 ,
* 디퍼런트를 읽고난 느낌과 감상을 정리해 보았다. 다양한 사례와 오랜 경험에서 나오는 지적 향연은 학문을 넘어 재미와 즐거움을 주기에 충분하다.






디퍼런트를읽고
* 디퍼런트를 읽고난 느낌과 감상을 정리해 보았다. 진정한 차별화는 변화를 넘어선 새로운 판의 창조임을 이 책은 화두로 삼고 있다. 진정한 차별화는 變化(변화)를 넘어선 새로운 판의 창조임을 이 책은 화두로 삼고 있다. 심화된 경쟁속에 너도나도 차별화를 외치지만, 소비자의 눈에 비친 그들의 경쟁력은 차이가 없다. 바쁘고 복잡한 세상속에 상식과 지식의 확장을 위해서라도 이책의 일독을 적극 권한다. 그런데 그렇게 절대적으로 믿는 그런 것들이 미신에 불과하다는 것이 밝혀지면서 상황은 반전된다 사실 여러 기업들이 앞 다투어 경쟁을 벌이고 있지만 생산되는 상품이나 서비스는 점점 비슷해진다. 경쟁하면 할수록 이러한 현상은 두드러진다. 왜 이런 일이 벌어질까? 그리고 이러한 상황에서 기업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하는 것을 명쾌하게 밝혀주는 경영과 人生(life)의 한 해답이 아닐가 한다. 바쁘고 복잡한 세상속에 상식과 지식의 확장을 위해서라도 이책의 일독을 적극 권한다.
그러고 보니 경영학적으로 보면, 과거와 달리 소비자의 유형도 많이 달라졌음을 느낄수 있다 예전에는 소비자를 개척자, 얼리 어답터, 선두 그룹, 후위 그룹, 꼴찌 그룹으로 구분하였다. 다양한 事例와 오랜 경험에서 나오는 지적 향연은 학문을 넘어 재미와 즐거움을 주기에 충분하다.